총 게시물 16건, 최근 0 건
   

성경통독반 - 김희용 (2015 가을)

글쓴이 : PastorK 날짜 : 2016-01-01 (금) 03:42 조회 : 408

90 성경통독을 마무리 하며

 

교회에서 제공하는제자훈련, 눈에 번쩍 띄게 문구 대상은 누구나 참석가능이었습니다. 제가 바로 은혜를받은 문구였죠! 누구나 참석가능목사님의 추천으로 시작한 “90 성경통독반 험난하게만 느껴지고 갈길이 멀구나 생각하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도 가을학기 제자훈련  917()8:00~10:00pm ~1231()  )8:00~10:00pm 90일성경의 맥잡기와 통독을 동시에 진행하여 말씀의 사람으로 세워진다는 목적을가지고 성경통독 제자훈련을하게 되었습니다. 성경의 전체적 의미를 파악하고 말씀을 읽어가면서 자신의 삶의 변화를 가져올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몇가지 성도님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교회 공동체에 감사합니다.

시카고 한인교회에 등록(6 )을하면서 교회의 공동체 속한 성도가 되었습니다. 처음 교회에 들어오면서 부딛치는 낯설음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만 행하는 교회예배 당에 있는 표어 문구에 깊은 의미를 되세기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카고 한인교회에서 성도들에게 제공하는것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아동부에서부터 어른예배까지 부서마다 많은 성도님들께서 가르치고, 봉사하며 교육하고 교제를나누는모습을 보면서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는 곳이구나 생각하게되어집니다.     … 무엇을 해야 하는가?

 

2015년도 교회요람을 보다가 제자훈련(성경공부)안내와 광고를 접하면서 마음의 갈등을 하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목사님의 로마서 강해 설교를 들으면서 귀한말씀을 현장에서 들을수 있게 되어 의미를 갖게됩니다. 하지만 어렵습니다. 수준 높은 말씀을 이해하려면,… 성경의 말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부분이 궁금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제자훈련의 시간을갖는 다는것은 너무 중요하고 의미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이번 90 성경통독반을 이끌어주시고 처음부터 지금까지 아낌없는 명강의 성경통독반을이끌어 주신 김대성 목사님 이시간을 빌어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같은공간에서 함께 공부하고 은혜받으며 나누게 되었던 집사님들 장로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두번째,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지는 변화에 감사합니다.

교회,직장 그리고 살아가고 있는 , 교회와 집이 가까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직장과 집이 가까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세가지를충족하며 살아가계신 성도님들 얼마나 행복할까요. 저에게 있어서 무엇인가 충족이 안되고 있다는뜻이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통독을위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교회에 모여 2시간 성경공부를 해야 되는데 저는 은혜의 시간이고 기쁨이지만 한편으로는  아내와 아기는 최악의 순간이 아닐수 없겠죠,  (아기 이유식 먹이고, 목욕시키고, 놀아주고, 재우고- 순간도 아기에게서 눈을 뗄수 없는 중요한 시간때에….) 미안한 마음은 이루 말할 없었던 차라….이야기를 꺼낸다는것은 너무 힘들고 미안한 생각때문에 쉽게 할수 있는 행동이 아아니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였습니다. 결심을 해야 되는 순간에  이를어쩌나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것인지요.

 

 24시간을 보내면서 하나님 말씀을 보고 듣고 깨닫는 시간 구별하여 지켜가는 믿음으로 세워져 가는 가족 울타리를 세워가는데  절실하기만 합니다. 성경통독을하면서3-4개월이 지났습니다.

구보다도 제가 먼저 실천을 하고 변화를 보이는모습이 필요했습니다. 부족하기 때문이죠

헌신적으로 민규를 키워가고 있는 사랑하는 아내에게 이자리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자신의 믿음을 세워가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 성경은 시대 더욱이 이민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이곳에서 지금 제게 무엇을 가르치고 알려주시는지 궁금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믿음 , 진리, 구원에 대한 질문과 해답들을가지고 믿음생활을 한다면 영적시대에 있는 오늘을 좀더 가치있게 보낼수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제게 맡겨주신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얼마나 귀하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제자훈련 성경공부를통해 배우게 중요한 시간 이었습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시간이 많아지는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51227 제자훈련2 (3).JPG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