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3건, 최근 0 건
   

방향이 인생을 결정합니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4-02-01 (토) 08:50 조회 : 920

차세대 지도자로 떠오르고 있는 앤디 스탠리 목사님은 자신의 책, ‘길의 원리’(The Principle of the Path)에서 “의도가 아니라 방향이 종착지를 결정한다”는 천금같은 말을 했습니다. 영어로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Direction, not intention, determines your destination."

어떤 사람이 시카고에서 뉴욕을 가기 위해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사람이 서쪽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의 의도는 뉴욕이지만 반대쪽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그는 뉴욕이 아니라 캘리포니아에 도착할 것입니다. 가면 갈수록 그는 뉴욕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질 뿐입니다. 그의 의도와 상관없이, 그의 확신과도 상관없이...

나의 의도(intenton)가 분명해야 합니다.

그러나 의도가 아무리 명확해도 방향이 틀리면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의도가 아무리 좋아도 인생의 방향이 틀리면 결코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방향이 잘못되면 나의 모든 수고와 노력이 허사가 됩니다. 뉴욕을 간다며 서쪽 방향으로 가는 사람이, 제한속도를 정확히 지키고, 교통법규를 모두 준수하며 모범적으로 운전했다 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내가 열 시간이나 쉬지않고 운전했다는 열심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뉴욕 도착이라는 목적 달성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시인 프로스트는 ‘걸어보지 못한 길’이라는 시에서 인생을 ‘길’에 비유하였습니다. 퓰리처상을 세 번이나 수상한 그 역시 인생은 방향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두 갈래 길이 숲 속으로 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사람이 덜 밟은 길을 택했고,

그것이 나의 운명을 바꾸어 놓았다 라고”

성경 또한 인생을 길에 비유합니다. 인생에 두 가지 길이 있는데, 사람은 둘 중 하나의 길을 택하여 걸어갑니다. 하나는 좁은 길이고 다른 하나는 넓은 길입니다. 좁은 길은 생명에 도달하며, 넓은 길은 멸망에 도달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좁은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 이민자들은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성실하고 정직하게 살고 있습니다. 사치하지 않고 검소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인생의 방향입니다.

오늘 인생의 방향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