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83건, 최근 0 건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기도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8-04-21 (토) 14:45 조회 : 108

2018년이 시작되고 나서 한반도 주변 기류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곧 일어날 것 같던 전쟁의 가능성은 거의 사라지고 한반도에 평화공존의 시대가 열릴 것 같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북예술단의 합동공연과 상호 방문공연이 이루어지고, 남북 정상간의 핫라인(Hotline) 전화가 개통이 되었습니다. 핫라인 개통은 1945년 분단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이제 두 정상 간에 언제든지 대화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다음 주에는 남북정상회담이 판문점에서 열릴 예정이며, 뒤이어 미북정상회담이 열리게 됩니다. 남북정상회담은 세 번째이지만 미북정상회담은 역사상 처음입니다. 이 두 정상회담으로 인해 현재 전세계의 이목이 한반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지난 20일 북한은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핵동결을 결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북한은 핵무기 시험과 ICBM 미사일 발사 시험을 중지하고 핵시험장을 폐기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경제를 위하여 총력집중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핵무기 폐기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이 없었습니다. 앞으로 두 정상회담을 통해 이 부분을 논의하고 해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북한이 말을 바꾸고 약속을 파기한 것이 한두 번이 아니기 때문에 의심과 불신의 눈으로 추이를 지켜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우리가 할 일은 열심히 기도하는 것입니다.

먼저 정상회담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회담이 성공적으로 될 수 있도록, 회담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현재 북한이 보여주는 변화가 단순한 위기타개의 전술이 아니라 북한 전체의 진정한 변화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이 기회에 북한이 열려서 복음이 들어갈 수 있도록 전심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