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83건, 최근 0 건
   

등록교인(Church Member)의 기준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8-04-07 (토) 15:58 조회 : 152

오늘은 우리 교회의 역사적인 날입니다. 4대 담임목사 청빙투표를 하는 날입니다. 투표권을 가진 등록교인들은 모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단 헌법은 교회의 질서유지를 위해서 등록교인의 기준을 명확히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고백하고, 세례를 받고, 성찬에 참여하도록 당회의 허락을 받은 사람들에게만 교회의 모든 권리와 특권에 대한 자격이 주어진다.”(BCO 6-4)

등록교인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세례를 받는 것이며, 아울러 등록교인으로서 당회의 허락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등록교인이 됩니다. 하나는 세례/입교식이며 다른 하나는 교인등록식입니다.

 

당회는 교인들의 명단을 항상 정확하게 관리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모든 당회는 교회 교인들의 세례, 수찬교인, 비수찬교인, 교인의 사망과 이명의 정확한 기록을 유지해야 한다.” (BCO 12-8).

이에 당회는 매년 회계연도가 끝나는 930일부로 교인 명부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교단 헌법은 일년 이상 교회출석을 하지 않거나 교인의 의무를 게을리할 경우 명부에서 삭제할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BCO38-4). 그러나 우리 교회는 2년 내지 3년 정도 지켜본 후에 명단에서 삭제를 합니다. , 다른 교회에출석하고 정착한 것이 확인되거나, 본인이 교회를 떠나겠다는 분명한 의사를 밝힐 경우, 바로 명단에서 삭제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인 명부에서 삭제된 사람이 다시 교인이 되기를 원할 경우, 반드시 분기마다 실시하는 교인등록 절차를 밟아야 하며 당회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등록교인들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주권을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