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83건, 최근 0 건
   

담임목사의 역할과 사명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8-03-03 (토) 15:05 조회 : 240

금년에 우리는 새로운 영적 지도자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게 됩니다. 이를 위해 온 교회가 열심히 기도와 금식을 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 있으며, 청빙위원회에서는 지원자들 가운데에서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사람을 분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단 헌법은 한 교회를 담임하여 이끌어나가는 목사의 역할과 임무를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째, 감독 혹은 목자의 임무로서 그리스도의 양떼를 감독하고 보살피는 것입니다.

 

둘째, 청지기 혹은 장로의 임무로서 그리스도의 집과 왕국을 잘 다스리는 것입니다.

 

셋째, 교사의 임무로서 양들에게 말씀을 가르치고 건전한 교리로 권면하고 지도하는 것입니다.

 

넷째, 하나님의 대사의 임무로서 하나님의 뜻을 죄인들에게 선포하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들이 하나님과 화목하도록 간청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복음전하는 자의 임무로서 구원의 기쁜 소식을 무지하여 멸망할 자들에게 전파하는 것입니다.

 

여섯째, 설교자의 임무로서 복음을 선포하고 하나님의 양무리들에게 말씀의 꼴을 성실하게 먹이는 것입니다.

 

일곱째, 성례 시행자의 임무로서 세례와 성찬식을 성경적으로 집례하는 것입니다.


이상과 같이 담임목사는 여러 가지 다양하고 어려운 역할과 임무를 감당해야 하는 어려운 직책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직책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목사의 소명을 주신 자로서 전문적인 신학훈련과 목회훈련을 받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무능함을 깨닫고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