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83건, 최근 0 건
   

새해맞이 사업체 심방 후기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8-02-03 (토) 16:08 조회 : 215

매년 새해맞이 사업체 심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1 16일에 시작하여 이번 주로 거의 마쳤습니다. 심방의 목적은 한 해를 시작하면서 치열한 삶의 최전선인 사업체에서 예배를 드리며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구하는 것입니다. 저희 부부와 두 부목사님과 함께 심방을 다녔는데, 우리의 발걸음이 복된 발걸음이 되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우리 교인들이 경영하는 사업체는 약 50여개가 되는데, 사업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저에게는 금년이 마지막 사업체 심방이기에 가능한 모든 사업체를 다 방문할 수 있도록 최대한 사업체 형편에 맞춰서 일정을 세웠습니다. 어떤 사업체는 아침 일찍 영업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사업체는 영업을 다 마친 저녁시간에 심방을 하였습니다. 비지네스 특성 상 사무실이 없는 성도님은 새벽기도 마친 후에 교회에서, 또는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조용한 식당에서 사업체 심방을 하였습니다.

 

심방예배 때마다 하나님의 임재를 느꼈으며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습니다. 성도님들이 말씀으로 힘을 얻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유익은 비지네스 현황을 듣고 기도제목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님들의 사업을 위해 기도할 때, 가게 또는 회사가 생생하게 떠오르고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기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금년에는 예년보다 비지네스가 나아진 것 같았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대부분 사업이 너무 힘들고 매상이 전보다 줄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금년에는 매상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미국 경기가 조금 나아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계속 비지네스가 힘들고 어려운 분들이 있었습니다.

 

지혜의 책 잠언은 자기의 일에 능숙한 사람이 성공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네가 자기의 일에 능숙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잠언22:29).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능숙한(skillful) 사람, 인정받는 전문가가 되시기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