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79건, 최근 0 건
   

비전의 힘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8-01-20 (토) 17:28 조회 : 255

제가 삼년 전에 탈북자 100명 구출의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목숨 걸고 국경을 넘은 북한동포들이 중국에서 인신매매를 당하거나 체포되어 북송되는 일이 많은데, 이들이 안전하게 제3국에 입국하여 신앙훈련을 받게 해주는 일을 하는 선교단체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구출하는 경비가 약 2천불 정도됩니다.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뿐 아니라, 영혼까지 구원시킬 수 있는 참으로 고귀한 일입니다.

 

우리 교회가 지난 주일까지 79명을 구출하였습니다. 금년에 무난히 100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쁨으로 동참하셨습니다. 매년 5명씩 구출한 분도 있고, 매월 20, 50불씩 정기적으로 헌금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일년 동안 열심히 2천불을 모아서 우리 교회로 보낸 다른 교회 교인들도 있습니다. 어떤 분은 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메모와 함께 수표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비전을 제시하면서 제 마음에 거리낌과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어렵게 사는 성도님들이 많은데, 이미 선교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것은 무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거룩한 부담감이 훨씬 컸기에 비전을 여러분에게 던졌습니다. 이 일로 저는 다시 한번 비전의 힘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리더십에서 강조하는 리더의 역할은 비전 제시(Vision casting)입니다. 리더가 공동체에 비전을 제시하면, 공동체가 그 비전을 이룬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좋은 비전은 공동체가 기쁨으로 받아들이고 자발적으로 비전을 이루어갑니다. 좋은 비전은 비전 성취를 통해 공동체의 모든 구성원이 유익을 얻습니다. 반면에 나쁜 비전은 공동체를 힘들게 하고 상처를 줍니다. 나쁜 비전이란 리더의 개인 야망에서 나온 것으로 자신의 야망 실현을 위해 공동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항상 공동체를 해하거나 파괴합니다. 그래서 리더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전을 받아야 하고, 그 비전을 공동체에 제시해야 합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