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77건, 최근 0 건
   

이재근 선교사의 간 이식 수술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12-23 (토) 17:41 조회 : 241

우리 교회 후원선교사인 이재근 선교사님이 12월 26일 한국에서 간 이식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선교사님의 간 상태는 거의 기능이 정지된 상태로, 만일 이식수술을 하지 않으면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 선교사님은 17년 동안 중국과 태국에서 선교 사역을 해 왔습니다. 중국에서 지하신학교를 운영하면서 많은 교회 지도자들을 배출하였고 사역의 열매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중국 공안에 의해 수년전에 추방당하고 더 이상 입국이 불가능하게 됨에 따라 사역지를 태국으로 옮겼습니다. 그곳에서 주로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사역을 하면서 점점 태국 사람들에게도 사역을 넓혀가고 있었습니다.

 

원래 간이 좋지 않은 상태였는데 환경이 열악한 선교지에서 몸을 돌보지 않고 열심히 오래 사역하는 동안 간경화가 왔고 금년에 더욱 악화가 되었던 것입니다. 다행히 동생이 간을 공여하여서 이식수술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런데 동생의 간이 작아서 이식이 불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른 가족들은 간을 공여할 수 있는 여건이 아니었습니다. 딱한 사정을 교단 선교사 한 분이 알게 되었고 그 분이 간을 공여하겠다고 자원하였습니다. 이 분은 캄보디아 선교사로서 서로 전혀 모르는 사이였습니다.

 

혈연관계가 아닌 사람 간에 장기 이식은 장기 밀매 가능성 때문에 정부에서 거의 허락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의 기도로 약 한 달 전에 정부에서 기적적으로 허락을 하였고, 이제 이틀 후에 이식수술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 선교사님의 간도 작아서, 선교사님과 동생의 간을 각각 1/3을 잘라내어 이재근 선교사님의 몸에 이식을 하는 수술입니다. 수술대에 오르는 사람이 세 사람입니다. 세 사람 모두 전신마취를 하고 배를 열어서 간을 잘라내고, 옮기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세 사람 모두 수술 이후에 상당 기간 입원하여 회복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른 이식수술보다 훨씬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또한 수술 및 병원비가 훨씬 많이 나오는데, 수천만원에서 1억 가까운 돈을 선교사님이 내야 됩니다.

 

우리 교회가 이 일에 함께 동참하고 도울려고 합니다. 다음 주에 있는 점심바자와 곰탕판매에 적극 협조바랍니다. 또한 수술 부작용이 없이 회복이 잘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