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7건, 최근 0 건
   

기도 안하는 것이 위기입니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12-16 (토) 17:13 조회 : 172

요즘 우리 교회 기도가 많이 약해졌습니다. 기도회가 많이 약해졌습니다. 매일 새벽기도회에 나오는 교인숫자가 많이 줄었고, 토요새벽예배도 많이 줄었습니다.

 

‘시험에 들지 않도록 깨어 기도하라!’

예수님의 명령입니다. 예수님께서 잡히시기 직전에 겟세마네 동산에서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하신 경고의 말씀이었습니다. 결국 이들은 기도하지 않았고, 그래서 예수님을 부인하고 도망치는 시험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성도가 기도하지 않으면 시험에 들고 맙니다. 교회가 기도하지 않으면 시험에 들고 맙니다. 그래서 성도가 기도하지 않고, 교회가 기도를 게을리 하는 것이 가장 큰 위기입니다. 문제가 위기가 아닙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이 위기입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영적으로 무기력하게 되고 영적 싸움에서 백전백패하게 됩니다. 교회의 기도가 약해지면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생긴 문제는 기도를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의 문제가 있는 분들은 기도를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계시는 동안 기도에 힘썼습니다. 항상 기도하셨습니다. 매일 새벽기도 하셨고, 저녁에 산에서 마침기도를 하셨습니다. 때때로 철야기도 하셨고, 금식기도 하셨습니다. 공생애를 기도로 시작하셨고 기도로 마치셨습니다.

영적 거장은 한결같이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베드로, 야고보, 요한, 사도 바울 등 성경인물 뿐 아니라 이천년 기독교 역사에서 위대한 믿음의 사람들도 모두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하는 시간이고, 예수님과 대면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기도를 많이 하면 하나님과 예수님으로 충만하게 됩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며 예수님의 은혜를 알게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마음과 비전을 발견하게 합니다.

교회를 위해 기도 많이 하는 목사, 기도 많이 하는 장로, 기도 많이 하는 권사, 기도 많이 하는 집사가 됩시다. 자녀들을 위해 기도 많이 하는 아버지, 기도 많이 하는 어머니가 됩시다. 자손들을 위해 기도 많이 하는 할아버지, 기도 많이 하는 할머니가 됩시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