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50건, 최근 0 건
   

청빙위원회 구성이 성패를 좌우한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09-16 (토) 12:48 조회 : 71

지난 주에 실시한 2차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교인은 청빙위원이 12명이 적당하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청빙위원의 구성은 시무장로 4, 사역/은퇴장로 2, 권사/안수집사 3, 서리집사 2, 기타 등록교인 1명으로 응답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청빙위원회는 10명 이하로 구성하며, 장로들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에 비하면 상당히 예상과 다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민심이 천심이듯이 교인의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이라고 확신하기에 저는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믿습니다. 오히려 이제까지 대부분의 교회들이 청빙에 실패하였기에 우리 교회가 다른 내용으로 청빙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이 더 신뢰가 갑니다. 교인들은 청빙위원회에 가능한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과 다양한 직분자들이 골고루 참여하는 것을 원한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우리는 다음 달에 있을 정기 공동의회에서 청빙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이제 어떤 방식으로 위원들을 선정해야 할 지 우리의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인기투표처럼 될 수도 있고, 심한 부작용과 후유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늘 강조한 것처럼 선거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은혜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일에 임시제직회를 모여서 이 문제를 의논하고 결정하고자 합니다.

 

청빙위원회 구성이 담임목사 청빙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누구보다 교회를 사랑하고 기도를 많이 하고 영적 분별력이 있는 사람들이 청빙위원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비밀을 지켜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입이 무거운 사람이어야 합니다. 청빙위원장은 이 중요한 청빙위원회를 이끌어 나가며 청빙의 막중한 사명을 완수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한 달 동안 이를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수문자
hi